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망원] 정성어린 따뜻한 곰탕과 육회, 가족식탁

by 먀어니라 2021. 12. 2.
가족식탁
(신현만의 한우곰탕)
 
주소 :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 116
영업시간 : 11:00 ~ 22:09(매주 수 휴무)

[망원] 정성어린 따뜻한 곰탕과 육회, 가족식탁
집에 먹을걸 자주 사가는 편이에요
내가 먹고싶기도 하고, 어무니가 굉장히 좋아하세요
오늘 저녁에는 곰탕을 사가겠다고 선포한 뒤
곰탕 맛집을 찾아다녔습니다ㅎㅎ

미쉐린가이드 곰탕으로 유명한 합정옥을 방문했는데
재료 소진이더라구요... 흐어...
그래서 급하게 근처의 곰탕 맛집을 검색했습니다


그렇게 방문하게 된 가족식탁!
리뷰가 많진 않지만 모든 리뷰가 호평이 자자했습니다
모두가 공통적으로 "진짜 따뜻한 집밥"의 느낌을 받으셨더라구요!
제가 느낀 것도 같습니다ㅎㅎ 더 크게 느꼈어요
너무 만족한 곳이라 극찬을 할건데요.. 광고 아니에요..

가족식탁은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있어요
망원역에서는 도보 15분, 망원 한강공원은 5분이에요
식사를 하고 한강공원에서 산책도 괜찮겠네요!


가족식탁의 내부 모습입니다
6테이블 정도로 크지 않지만 따뜻한 느낌이에요

가족식탁_메뉴

 

가족식탁의 메뉴에요
곰탕, 육회비빔밥 같은 식사 메뉴 외에
육회, 수육도 있어서 든든한 한끼, 술한잔도 가능해요
한우곰탕(1만1천원) 3인분과 한우육회(2만7천원) 포장 주문했습니다

 


한편에는 메인 메뉴들의 설명이 있어요

곰탕에 저렇게 다양한 버섯이 들어가서 만들어지는건 처음인데요??

설명만 봐도 보양식의 기운이 느껴져요 ㅎㅎ


주문을 하고 내부를 구경해요
5시반에 방문했더니 사람이 없어서 편하게 구경했어요
너무 감동적인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52년 숙성된 씨간장, 7년 간수를 뺀 천일염...
소금부터 한우까지 들어가는 모든 재료들이 비범해요
그리고 모든 음식에 MSG가 들어가지 않아요!
건강한 음식을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한우도 60개월 미만 1등급 한우 암소를 사용하시고,
가게에 이렇게 도축검사증명서를 떡하니 붙이셨어요
육회는 계획에 없었는데 이거보고 주문했어요ㅎㅎ


사장님께서 열심히 음식을 준비해주십니다


튼튼하게 포장해주셨어요
포장 받으며 사장님께서 이런저런 말씀을 해주셨어요
국물을 끓이고 끝에 고기를 넣어야 더 부드러워진다,
일반 소금이 아니니 다른 음식에도 넣어봐라 등등
음식에 대한 굉장한 자신감과 자부심이 느껴졌고
그것이 너무 좋게 다가왔습니다
'최대한 맛있게 먹어줘..'의 느낌이었어요ㅎㅎㅎ


집에 와서 포장을 풀어봅니다~
곰탕은 1인분씩 용기에 담아주셨고,
고기도 1인분씩 진공백에 포장해주셨어요


기본 밑반찬이에요
배추김치와 깍두기, 양파절임 외에
샐러드? 채소무침?을 주시는데 이게 죽여요..
곰탕의 고기와 싸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한우 육회(2만7천원)에요...
고기 탱글탱글한게 보이시나요?
빛깔부터 질감까지 누가봐도 이건 신선하다 싶어요

한우육회 (2만7천원) 


육회에는 빠질 수 없는 노른자!
조심히 걸러서 톡하고 올려줍니다ㅎㅎ
너무 맛있어요 진짜 너무...
쫀득거리는 질감과 고소한 향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좋은 소로 만든 육회는 달라도 다르구나 싶었어요

한우곰탕 (1만1천원) 


곰탕도 은은하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고기도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아요
누나가 없는 줄 알고 3인분을 사갔는데 4명이라
모자르겠거니 싶었는데 든든하게 먹었어요
국물도 진하고 좋았는데 사장님의 자부심 중 하나인
소금을 조금 풀면 맛이 매력적으로 훅훅 변해요!

너무 칭찬만 했나요..?
진짜 광고 아닌데 너무 기분 좋게 먹었거든요...
사장님의 말씀 하나하나 부터 음식을 다 먹는 순간까지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분들이 리뷰하셨던 '집밥느낌'이 와닿았어요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한 곰탕 생각나신다면
가족식탁 매우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