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대방/보라매] 아구 한가득 아구찜, 일진아구찜

by 먀어니라 2021. 12. 6.
일진아구찜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4길 93
영업시간 : 11:00 ~ 22:00(매주 토,일 휴무)

[신대방/보라매] 아구 한가득 아구찜, 일진아구찜
점심으로 일진아구찜에서 아구찜 먹고 왔습니다~
회사에서 거리가 좀 있지만 팀원들 모두가 좋아해서
점심, 저녁 모두 즐겨가고 있어요ㅎㅎ


신대방삼거리역 3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요즘 가게 앞에 보라매 자이가 생기면서
동네 자체의 분위기가 바뀌고 있어요!!
은근 이 근처에 맛난 곳이 많이 숨어져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 일진아구찜이에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입식 좌석인데요
테이블이 꽤나 많아요!
한쪽에는 4 테이블이 있는 방이 있는데
저희는 그쪽으로 자리잡았습니다ㅎㅎ
방을 한 팀이 전부 이용하는건 아니에요!


일진아구찜 메뉴판이에요
아구찜 집에 대부분 있는 뭐..
해물찜이라던가 미더덕찜 이런거 없어요ㅋㅋㅋ
오직 아구찜 단일 메뉴입니다ㅎㅎ
소/중/대 3개 사이즈로 나뉘어져 있고,
주문 시 내장(위)을 요청하면 하면 넣어주신다고 해요

저희는 4명이서 아구찜 대(6만원) 주문했습니다

아! 그리고 맛 조절도 4단계? 가능한데 저희는 보통으로 주문했어요


아구찜이 나오기 전 간단한 밑반찬들이 나와요
청포묵 무침, 샐러드, 채소무침?이 나왔어요
원래 저 채소무침에 오징어가 들어갔던거 같은데..


미역냉국과 부침개도 주세요
매콤한 아구찜을 먹는데 필수적인 요소지요ㅎㅎ
근데 대부분 아구찜 나오기 전에 다 먹는거 같아요


저희가 주문한 아구찜(대짜, 6만원)이 나왔어요
크~ 빨간게 보기만해도 입맛 돌지 않나요
여기는 아구찜에 아구살이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처음에 방문했을 때 맛도 맛대로 훌륭했지만,
아구 양이 많아서 포장하러 왔던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콩나물 때문에 물이 나와서 장거리는 포장이 안됐었죠...)


오동통통 아구 살 좀 보세요


휘적휘적 뒤져가며 숨은 마지막 아구까지 찾아먹어요
다른 곳에서 아구를 먹으면 콩나물이 이만큼 남는데,
여기는 아구가 많아서인지, 콩나물도 맛있어서인지
콩나물이 그렇게 많이 남지 않아요

하지만, 꼭 어느정도 콩나물을 남겨야해요


바로 이 볶음밥 때문이죠ㅎㅎㅎ
다 먹을 때 즈음 볶음밥(2천원)을 볶아달라고 하면
콩나물을 조금 덜어가서 밥을 볶아주세요!
사진은 밥을 2개 볶은 양이예요
역시 마무리는 탄수화물로 해야죠~~

오늘도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맵기 정도도 제 입맛에 딱 맞고, 아구도 통통하고
언제 방문해도 만족스러워요ㅎㅎㅎ
가족들을 데려오고 싶은데 왜 주말에 안하셔가지구...
매콤한 음식이 땡길 때, 맛있는 아구찜을 찾으신다면
신대방삼거리역과 보라매 사이에 위치한 일진아구찜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