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양/화정] 몸보신엔 역시 삼계탕, 보인삼계탕

by 먀어니라 2022. 1. 24.
보인삼계탕
 

주소 :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972 영프라자 3층
영업시간 : 11:00 ~ 22:00

고양시, 화정동 몸보신엔 역시 삼계탕 보인삼계탕
오늘도 열나게 여자친구의 운전연수를 해주고 왔어요
실력이 눈에 띄게 좋아지고 있는게 분명한데...
계속 긴장을 해서인지 몸과 정신이 금방 지치더라구요
몸보신이 필요해서 근처의 삼계탕집을 찾아봤습니다!

여자친구의 직장인 고양시 근처에서 연습을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메뉴만 대면 맛집이 바로 나오더라구요
고양시 삼계탕 맛집이라는 보인삼계탕에 다녀왔어요


보인삼계탕


보인삼계탕은 화정 영프라지 빌딩의 3층에 있어요
우리은행이 크게 있는 건물이라 찾기 쉬우실 거에요!
지하에도 무료 주차장이 넓찍하게 있어서 편했어요
3호선 화정역 2번 출구에서도 100m 남짓한 거리에요

 


들어가기 전부터 위생 우수업체 인증이 눈에 띄어요
보인 삼계탕은 고양시 모범음식점에 선정되었고,
삼계탕 업계 최초로 식약처에서 최우수 위생등급
획득했다고 해요!!

내부에는 위의 두 가지의 큰 현수막도 붙어있어요
음식점에 대한 만족도의 반은 기분이서 오고,
그 기분의 상당 부분은 위생이라고 생각하는데...
보인삼계탕은 그런 점에 있어서는 최고네요!!


입구부터 누가봐도 비싸고 귀해 보이는 삼을 이용한
담금주가 전시되어 있네요ㅎㅎ
'저런거 한잔씩 파시면 좋겠다', '드시긴 하려나?' 하는
의미없는 생각을 하며 방역패스 인증을 받습니다

 


내부는 밖에서 봤을 때보다 넓은 편이에요
크게 네 테이블 정도의 좌식 공간도 있고,
나머지는 입식 좌석인데 20테이블은 되는 것 같아요

 


한쪽에는 후식으로 좋은 차류와 쌀강정이 있어요
차는 진피생강차와 몸차가 있고, 옆에 찻잔과 접시에
셀프로 가져다가 먹으면 됩니다!

진피생강차 효능
  몸을 따뜻하게 하는 천연 감기약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

몸차 효능
  혈액순환, 노화방지, 불면증 개선, 면연력 향상

보인삼계탕 메뉴

 

보인삼계탕 메뉴(천원)

보인 삼계탕/삼계죽 14.0
화초삼계탕 15.0
들깨삼계탕 15.0
옻삼계탕 17.0
능이약백숙 19.0
전복 삼계탕/삼계죽 19.0
누룽지백숙 38.0
닭도리탕 28.0
능이 토종닭 전골 55.0
능이 오리 전골 59.0


삼계탕집 답게 다양한 삼계탕류가 있고,
삼계죽이나 백숙, 닭도리탕도 팔고 있어요!
회사 팀끼리 오면 비싼걸 먹고 싶은데 못 먹는다던
여자친구는 또다시 기본 보인삼계탕을 먹었고,
들깨를 엄청 좋아하는 저는 들깨삼계탕으로 시켰어요!

아!
그리고 "능이약백숙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기존 19,000원에서 15,000원으로 할인이 상당해요
이벤트를 시작한지 1년 정도 된것 같은데...
언제 종료할지는 미정이니 서둘러서 방문해보세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 귀한 능이가 들어간데다가
할인가격이 들깨랑 같은 가격이었는데...
그걸 먹었어야 했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주문을 하면 밑반찬을 챙겨주시는데...
하나하나 다 맛있습니다 정말!!
특히 저 배추김치가 너무 맛있었어요!
닭고기와 먹어도 맛있고, 찹쌀과도 너무 잘 어울려요

그리고 물 대신 차를 주시는데 들어오면서 봤던
몸차였어요! 따끈하니 식사 전에 좋았습니다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에서 더 가져올 수 있어요
배추김치는 몇번을 가져왔는지 모르겠네요ㅎㅎ


들깨삼계탕
15,000원


들깨삼계탕이 나왔어요!
위의 계란지단과 파, 홍고추의 색감이 예쁘네요!
정말 보글보글거리며 나오는데 국물 한입 딱 먹었더니
그렇게 고소하더라구요 ㅠㅠ
들깨는 다른맛을 많이 잡아먹지만서도.. 역시 맛있어요

들깨의 효능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으로,
  노화방지, 피부미용, 면역력 증진에 뛰어남

 


슬쩍 쫀쫀한 닭고기살 먼저 뜯어먹어요!
살도 너무 많고 퍽퍽함없이 부드럽더라구요 ㅠㅠ


테이블에 비치된 다시마 소금도 맛있지만..
전 여기 김치가 어쩜 이렇게 맛있을까요!!
양념맛이 강하지 않고 아삭한게 너무 좋았어요


닭고기의 핵심인 닭다리살을 모양이 안 흐트러지게
조심히 뜯어내서...


뼈가 분리되는 마술을 보여줍니다...
여자친구의 한심해하는 표정이 아직도 눈에 선하네요


야무지세 살을 파먹다보면 삼계탕의 핵심!
찹쌀밥이 모습을 드러냅니다ㅎㅎ
찹쌀밥을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없으면 또 섭섭하죠...
찹쌀밥은 생각보다 많이 뭉쳐있어서 좀 아쉬웠어요
하지만 그마저도 김치가 살려줍니다ㅎㅎ


보인삼계탕
14,000원


여자친구의 보인삼계탕 이에요!!
국물이 정말 오래끓인 갈비탕처럼 누런거 보이시나요
너무 궁금해서 슬쩍 뺏어 먹어봤는데 대단해요..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도 더 진하고 깊은 국물이에요!!
들깨삼계탕도 진한 국물과 들깨향이 한가득 나서
충분히 맛있었는데 국물은 보인삼계탕이 완승입니다

들깨맛을 엄청 좋아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맛을 들깨가 감히 잡아먹은거야?! 싶었어요ㅎㅎ
그만큼 엄청 진하고 약재맛이 기분좋은 국물이었어요


후식


후식으로 차와 쌀강정을 가져다 먹어요ㅎㅎ
식사를 하며 몸차를 마셔봤으니 후식으로는
진피생강차로 담아갑니다


생강차는 은은한 씁쓸함이 기분 좋았어요
추운날이라, 코로나 시국이라 감기가 걱정이었는데
감기가 그냥 싹 달아나겠더라구요!
그리고 쌀강정도 너무 맛있었어요
대부분 강정을 먹으면 끈적거리게 이빨에 늘러붙고
끼기 마련인데 적당한 찰기와 바삭함이 있어서
먹기 편하고 맛까지 있더라구요!


나가는데 입구에서 삼계탕 고기를 찍어먹던
구운 다시마 소금과 맛있었던 쌀강정을 팔고 있었어요
사가는 사람 은근 많겠다 싶었어요ㅎㅎ


삼계탕이란 음식을 가끔 집에서 어무니가 갑작스럽게?
해주시거나 초복, 중복, 말복의 삼복 아니면 크게
먹지 않고 살았는데...
사람들이 보양식이라 하는 이유가 다 있더리구요
먹고나니까 그 든든함과 속이 꽉참이 대단했어요👍

이제 가끔씩 힘들거나 힘을 낼 일이 있을때마다
삼계탕을 종종 찾을 것 같아요
위생도 훌륭하고 맛도 훌륭하고 서비스까지 훌륭한!
보인삼계탕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