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촌] 실패없는 술집, 한신포차 메뉴추천

by 먀어니라 2022. 1. 22.
한신포차 신촌점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7안길 10-4
영업시간 : 17:30 ~ 04:40

신촌 실패없는 술집, 한신포차 메뉴 추천
번화가에서 술집, 밥집을 찾는건 너무 어렵죠
프랜차이즈 매장이 기본적으로 엄청 몰려있고,
개인 사업장까지 많으니 고민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밥집을 찾을 때는 프랜차이즈 매장을 피하고,
반대로 술집은 프랜차이즈를 찾는 경향이 있어요
프랜차이즈 술집은 대부분 확실한 대표메뉴가 있고,
비슷한 수준의 맛을 낸다는 믿음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그 중 가장 좋아하는 프랜차이즈는 단연 한신포차에요
한신포차=닭발 공식과 같이 강력한 대표메뉴가 있고,
다른 메뉴들도 다 평균 이상의 만족감을 줘요
백사부님을 자연스레 인정하게 되는 브랜드입니다!

요즘 갑자기 신촌 약속이 많이 잡히는데
신촌에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한신포차에 다녀왔어요


한신포차 신촌점


한신포차 신촌점은 2호선 신촌역에서 가까워요!
2번 출구에서 300m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다양한 메뉴와 가게들의 유혹을 이겨내며
메인? 거리를 걷다보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너무나도 익숙한 간판과 매장 분위기죠
든든한 백종원 선생님의 사진을 보며 들어갑니다


한신포차 신촌점은 1층과 지하, 2층으로 되어있어요
1층 먼저 손님들을 채운 후, 지하를 오픈하는 형식으로
운영되는 것 같았어요
사진은 코로나 거리두기로 9시에 매장 마감이라
손님들이 다 나가고 찍은 사진이라 텅 비어있는데,
들어갔을 때는 정말 꽉 차있었어요!!
1층의 마지막 테이블을 잡았던 것 같아요


한신포차 메뉴


한신포차의 상징! 국물닭발이에요
블로그를 쓰며 처음 안 사실인데 한신포차가
국물 닭발이란 메뉴 자체를 처음 만든 원조라고 해요!
대부분 메뉴를 국물닭발이라고 할텐데 그래서 그런지
당당하게 한신닭발로 표기되어 있네요


그 외에도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한신포차야말로 한식, 양식, 중식까지 다양한 장르와
소주, 맥주, 막걸리 모든 주종과 어울리는 메뉴를 가진
매력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한신포차 메뉴(천원, 추천메뉴)

>>홈페이지 메뉴로 이동<<

대표메뉴
한신닭발 17.0
한신통닭 12.0
고추장바베큐 16.0
해물모둠볶음 15.0
한신 무뼈닭발 17.0

안주메뉴
직화튤립닭발 15.0 / 오돌뼈 14.0
낙지볶음 18.0 / 통오징어 철판구이 15.0
새우알찜 17.0 / 골뱅이무침 18.0
감바스 13.0 / 닭똥집 13.0 / 먹태구이 12.0
고기덮볶이 15.0 / 토마토소스계란말이 14.0
계란찜 10.0 / 닭다리살 대파무침 12.0
한입치즈새우 13.0 / 코코넛샤베트 7.5
마라닭날개 13.0 / 소고기육전 10.0
달고나빙수 6.0 / 콘치즈교자 8.0
고기한판 11.0 / 치즈듬뿍계란말이 14.0
닭다리살 통큰튀김 10.0 / 수제모둠튀김 10.0

탕 메뉴
김치전골 15.0 / 고추장찌개 15.0 / 알탕 15.0
해물누룽지탕 18.0 / 게살계란탕 9.0
홍합짬뽕탕 15.0 / 오뎅탕 14.0


당연히 시켜야 하는 한신닭발과 속을 지켜주는 계란찜,
처음 도전 메뉴인 닭다리살 대파무침을 주문했어요
술은 가볍게 허니콕콕으로 주문했습니다!


한신닭발
17,000원


모든 테이블에 한신닭발이 있을 만큼
많이 시키는 메뉴라서 그런지 5분도 안돼서 나왔어요!
양념이 닭발 하나하나마다 한가득씩 붙어있죠ㅎㅎ
참 이 비쥬얼은 맛있음이 예상이 안되는데...

한신포차 국물닭발 맛있게 먹는 법
  1. 콩나물국의 콩나물을 올린다
  2. 콩나물에서 물이 나올 때까지 끓인다
  3. 닭발이 들러붙지 않게 자주 뒤적거린다
  4. 적당히 익으면 콩나물과 맛있게 먹는다!

 


자리에 앉으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콩나물국의
콩나물을 한움큼 올려줘요!
간이 거의 안되어 있던데... 콩나물국이 맞을까요?
어차피 다들 닭발 시킬거니 미리 나오는걸까요ㅎㅎ
콩나물은 리필이 가능해서 잔뜩 올려줘요


프라이팬 아래에 닭발이 계속 늘러붙어서
주기적으로 뒤집다보니 어느새 닭발이 잘 익었어요
콩나물을 한움큼씩 가져가고 콩나물 리필을 주문해요
콩나물이 다시 양념을 머금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흐름이 안 끊기려면 먹으면서 주문해줘야 합니다ㅎㅎ
특유의 끈적거리는 국물.. 지금도 또 먹고싶네요😭

 


역시나 맛있죠...
계속 졸이다보면 정말 자극적으로 맵고 짜지는데
그게 물론 건강에는 독이지만... 입에는 너무 약이에요
매우면서도 중독성이 너무 있어서 씁-하- 하면서도
계속 손이 가는 맛이라 끊임없이 먹었어요


매울 때마다 허니콕콕 한모금씩!
위스키 향과 콜라가 더해져서 달달하고 시원하게,
도수도 낮아서 가볍게 먹기 좋은 음료였어요
호불호는 좀 갈릴 것 같아요!


계란찜
10,000원


역시 매울 때는 계란찜이죠!
앞접시 2~3배로 생각보다 엄청 큰 뚝배기에 나왔어요
부드럽고 촉촉해서 술술 잘 넘어가고 맛있었어요
매운걸 먹으면서 뜨거운 걸 먹으면 입 안의 매운맛이
더 커질거 같은데 후후 불어먹다보면 어느새 사라지죠!

김이 펄펄 나는게 보이시나요?
오랫동안 따뜻함이 유지돼서 끝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닭다리살 대파무침
12,000원

맛있게 닭발을 먹고 배에 조금 아쉬움이 남아서
메뉴판을 뒤적거리다 새로운 메뉴에 도전을 해봤어요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에도 나온 메뉴에요

유튜브 영상을 보니 노력대비 훌륭한 맛이네요

다음에 꼭 집에서 해먹어 보려구요!!

 


닭다리살 대파무침이에요!
잘게 썰린 파채 위에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닭다리살,
그 위에 와사비마요 소스와 고추기름 소스를 부었어요


유튜브를 보니 고춧가루에 파기름을 부어 만드시네요
그래서 그런지 파 건더기까지 한움큼 들어있어서
닭다리와 먹을 때 감칠맛 나는 향이 더 강하게 났어요


정말 부드럽고 노릇노릇하게 구운 닭다리살에,
샐러드 소스처럼 상큼한 와사비마요 소스,
개운함을 더해주는 파채와 고추기름 까지...
이 메뉴 정말 추천입니다!!
맥주와 소주 모든 주종에 어울릴 거 같은 맛이에요ㅠㅠ


볶음밥(2개)
3,000원/개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 진리입니다ㅎㅎ
닭발을 먹으면서 달달한 주먹밥을 먹고싶었지만
볶음밥을 위해서 정말 꾹 참았어요
한신닭발은 그 양념이 죽이는데 그 양념에 밥을 볶으니
역시나 더 맛있는 볶음밥이 되더라구요
한국인은 역시 탄수화물, 밥이 좀 들어가야 하나봐요


오늘도 하나의 아쉬움과 실망감없이,

메뉴 하나하나 만족했던 한신포차였습니다ㅎㅎ

'익숙한 맛있음' 국물닭발은 물론이고, 처음 도전했던

닭다리살 대파볶음까지...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국물닭발을 개발해주신 백종원님께 다시 감사드리며

기분좋은 한잔을 찾으실 때 한신포차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