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보라매/신대방] 가성비 좋은 회정식, 길조

by 먀어니라 2021. 11. 26.
길조
 
주소 :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16
전화번호 : 02-849-9934

[보라매/신대방] 가성비 좋은 회정식, 길조
회사 점심회식으로 길조에서 회정식을 먹고 왔어요
처음 가보는 곳인데 회사분들과 주변 사시는 분들 모두
추천하는 곳이었어서 엄청 기대가 되었어요ㅎㅎ
한번 가면 계속 가게 되는 엄청난 곳이래요!!


길조는 한적한 주택가 사이에 위치해있어요
주변에 식당이 한개도 없고, 주택같은 건물에 길조만
떡하니 있어서 정말 찾아오지 않으면 몰랐을거 같아요


내부는 크게 3곳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공간만 분리되어 있고, 전부 입식으로 되어 있어요
테이블을 붙일 수 있어서 단체도 거뜬없겠어요
벽에는 위에 같은 사진들이 빼곡하게 붙어있는데
사장님이 직접 찍으셨나봐요... 등산왕이세요

길조_메뉴


길조의 메뉴에요
다양한 정식들과 탕, 구이가 있어요
인원수에 맞게 길조정식(2만5천원) 주문했습니다
메뉴에서 회정식은 길조정식의 저녁?술? 버전인데
홍어, 관자를 포함해서 음식 가지 수가 더 많다고 하셨어요


바로 밑반찬들이 준비됩니다
길조정식이 주로 회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밑반찬에 그렇게 손이 가지는 않는데 전부 다 맛있어요
사장님께서 다 직접 만드시는 밑반찬인데
근처 주민들은 이거만 사가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반찬을 먹다보면 두부와 고등어조림으로 시작됩니다
바람이 차가워져서 추운 상태였는데,
따뜻한 두부부침 한조각과 고등어조림 무를 먹으니
금새 몸이 따뜻해지더라구요!! 너무 좋은 시작이었어요


그리고 하나하나 회가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사진은 저희 테이블 4인 기준이에요
방어부터 도미까지 다양한 회가 줄지어서 나와요ㅎㅎ


그렇게 차려진 1차 회
테이블이 벌써 한가득 찼어요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방어,방어,도미,농어,광어
순서라고 하셨고, 고등어 자반도 한마리 크게 나왔어요
정말 한상 가득이죠ㅋㅋㅋㅋㅋㅋㅋ
숙성회인지 회 하나하나가 다 찰지고 쫀득하더라구요
횟집인데 들어갈 때 수조가 안보여서 합리적 추론...?ㅋㅋㅋ


정신없이 회를 먹고 있으면 이번엔 초밥이 나와요
인원수에 맞게 종류별로 초밥을 주시는데
이미 테이블이 회로 가득차서 둘 곳이 없었어요ㅋㅋㅋ
그래서 한개씩 각자 접시로 소분했습니다
광어 지느러미부터 방어까지 구성도 너무 좋아요

근데 와사비 엄청 매워요 조심하세요ㅋㅋㅋㅋㅋ
저는 조금씩 빼서 먹었습니다... 진짜 조심하세요ㅋㅋ


먹다보면 계속 회를 한접시씩 추가로 주세요
연어회도 나오고...

 


문어숙회도 나와요
질기지않고 쫀득쫀득 적당히 삶아졌어요!
모둠회를 시켜도 이정도로 다양한 회가 안나올텐데
회로 이렇게 배가 차는 것도 참 값진 경험이에요ㅎㅎ
게다가 점심에!


모두들 '이야 잘 먹었다~' 하고 마무리를 하고 있는데
사장님께서 카트에 큰 솥을 끌고 오십니다
딱봐도 팔팔 끓는 솥에서 된장국을 한그릇씩 퍼주시고, 공기밥을 하나씩 주세요
찬 음식을 먹고 마무리로 뜨끈한 된장국 너무 좋았어요
근데 아무래도 이때까지 먹은 양이 있으니ㅋㅋㅋㅋ
다들 국물만 조금 드시고 밥은 손도 못대시더라구요
하하 저는 다 먹었습니다ㅎㅎ

점심에 초밥도 아니고 회라니.. 정말 포식했죠
게다가 회가 다양해서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고,
따뜻함과 차가움을 오가는 코스가 너무 좋았어요
근데 더 좋은건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매일 점심으로 지출하기에 2만5천원은 큰 금액이지만
요즘 밖에서 초밥 12개에 미니우동 주는 점심 초밥세트가 1만8천원은 하니까...
이렇게 다양하고 맛좋은 회정식의 가격으로는 굉장히 합리적이라 점심 모임, 회식으로 딱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에는 저녁에 가서 회정식을 먹어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