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신촌] 유명한 이유가 있는 소곱창, 신촌 황소곱창

by 먀어니라 2022. 1. 26.
신촌 황소곱창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9길 31
영업시간 : 13:00 ~ 02:00

신촌 유명한 이유가 있는 소곱창 신촌 황소곱창
기름진 소곱창이 생각나 신촌을 방문했습니다
사실 소곱창 때문에 신촌을 방문했다기보다는...
신촌에 오면 꼭 황소곱창을 방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엄청 유명하고, 그 이름값을 톡톡히 하는 곳이거든요

 

건대, 강남, 종로 등등 곳곳에 분점이 위치해있고,

저는 신촌에 위치한 신촌본점에 다녀왔습니다


신촌 황소곱창 위치


신촌황소곱창은 2호선 신촌역 1,2번 출구에서
500m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워낙 술집이 많아 간판들로반짝반짝한 동네여서
찾기 쉽지 않은데 창천문화공원에서 창서초등학교
쪽으로 가서 쭉 올라가시면 금방 보이실거에요


신촌 황소곱창 내부


신촌 황소곱창은 1층과 지하층으로 되어있어요
근데 1층은 정말 언제가도 만석인 것 같습니다
이번 방문에도 1층에서는 먹을 수 없었어요ㅎㅎ

1층은 사람들이 많다보니 코로나 때문도 있지만,
너무 시끄러운 편이라 지하를 더 선호하긴 합니다
그래도 가끔 복작한 곳에서 먹고 싶을땐 아쉽더라구요


1층의 입구에서 왼쪽으로 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어요


엄청 어두운데 파란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요...
곱창을 먹으러가는 길은 아닌 것 같지 않나요??ㅎㅎ


역시나 지하는 사람이 붐비지 않습니다
지하에서도 두개 층으로 나뉘어져요
파란계단을 지나 내려오면 바로있는 지하가 있고,
내부에도 계단이 더 있어서 한층 더 내려갈 수 있어요


다소 가파른 계단이니 조심히 내려가세요!


지하에도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역시 맛있는 곳이고, 유명한 곳이에요
1층에 손님을 먼저 채우고, 지하 2층? 먼저,
그 다음에 마지막으로 지하 1층을 채우는 것 같아요


신촌 황소곱창 메뉴


소곱창 전문점 답게 메뉴는 곱창에 집중되어 있어요
언제나 곱창집을 가면 모듬과 단품 중에 고민되네요..
저는 곱창보다는 무조건적으로 대창을 선호합니다
기름진 곱창을 먹으러왔으면 최고 기름짐을 먹어야죠
황소곱창 1인분, 대창 1인분 주문합니다


신촌 황소곱창 기본반찬


주문과 동시에 기본반찬을 세팅해주세요
당근, 오이, 생마늘, 마늘대의 간단한 생채소와
콩나물국, 간장야채소스가 나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콩나물국이라 큰 기대를 안했는데
시원하니 맛있었고 간장야채소스는 기름진 곱창과
너무 찰떡궁합이죠!!


그리고 곱창집 반찬의 메인 생간과 천엽이에요
생간은 신선해서 비린맛 하나 없이 맛있었고,
천엽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ㅎㅎ
천엽 자체가 맛이 없다라기 보다는 먹으면 먹는데
이걸 무슨 맛으로 먹지라는 생각이 드는 메뉴에요...
쌈장과 먹으면 쌈장맛, 간장에 찍어먹으면 간장맛만
난다고 생각하거든요ㅎㅎ


신촌 황소곱창 황소곱창, 대창
17,000원, 18,000원


드디어 메인메뉴가 나왔습니다ㅎㅎ
12시 방향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대창, 황소곱창, 갖가지 채소들과 염통이에요


살짝 초벌이 되서 나왔어요
대창이 굉장히 두껍고 탱글탱글한거 보이시나요
초벌의 갈색 그을음이 더 맛있어 보이게 하네요


소곱창이 나오니 부리나케 가게 한쪽에 있는
맛있게 먹는 방법을 머리 속에 외웁니다

곱창 맛있게 먹는 방법
 1. 이모님이 자르고 난 뒤,
     해주시는 설명을 잘 들으세요
 2. 3~4분 후에 곱창을 뒤집어주세요
 3. 부추와 곱창을 절대로 섞지 마세요
 4. 5~6분 정도 탈까말까 노릇노릇할 때
    가스불을 아주 약하게 줄여주세요
 5. 맛있게 드세요!

 

이모님께서 맛있게 곱창을 잘라주십니다
이때부터 벌써 먹고싶더라구요ㅠㅠ


가지런히 먹기좋은 크기로 잘려 담겨있는 곱창들ㅠㅠ
너무 예쁘지 않나요?!


3~4분 정도 지나고 하나하나 골고루 익도록
뒤집다보니 어느새 기름이 한바가지 나왔어요
이 기름이 곱창과 채소들을 더 맛있게 만들어주죠

이모님께서 오시더니 마약가루를 뿌려주셨어요!
후추와 소금, 조미료를 섞은 가루인거 같은데
콕 찍어먹어보니 후추의 향이 강하게 나더라구요


잠시후 이모님께서 다시 오셔서 기름을 빼주시며
염통에 대해 돌격신호를 주십니다
염통볶음, 염통꼬치 등등 다른 염통 메뉴들은
그 맛있음을 잘 모르겠던데 소곱창의 염통은
어쩜 그리 맛있을까요??


고추장아찌와 소곱창 기름을 잔뜩 머금은 부추에 싸서
맛있게 먹어줍니다ㅎㅎ


중간중간 시원한 생간에 소금장을 콕 찍어 먹는 것도
놓치지 않아야해요


어느새 곱창과 대창도 먹기 좋게 익었네요
경건하게 소주 한잔으로 입을 정리한 후
곱창들을 맞이합니다


정말이지 사악한 맛있음이에요
소곱창, 대창만큼 입에 넣었을때 건강에 유해함이
느껴지지만 맛있어서 끊임없이 찾게되는 그런 음식도
없을거에요...

곱창이 신선해서인지, 비법의 마약가루 때문인지
잡내도 하나없이 너무 맛있었어요 ㅠㅠ
부추에도 먹고 간장야채소스에도 찍어먹고...
눈 깜짝할 새에 불판의 바닥이 보이기 시작해요

곱창, 막창으로 조금 더 시켜먹고 싶지만 참아야해요...

우리의 지갑을 위해, 다음의 볶음밥을 위해...


신촌 황소곱창 볶음밥
3,000원, 2공기

볶음밥을 볶아주시는걸 보는건 너무 즐거워요
눈앞에서 화려하게 볶아주시는걸 보고있으면
얘기하는 것도 까먹고 멍때리면서 보게 되더라구요


여기 볶음밥 정말 맛있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배가 부른 상태였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친구하고 한입 먹자마자 "이거 왜이리 맛있어?"
하면서 극찬을 마다하지 않았어요ㅎㅎㅎㅎ
주문하시기 전에 배의 찬 정도를 생각해서 거기에
1공기 추가해서 시키세요 꼭!

소곱창 기름의 촉촉한 기름짐이 있고,
거기에 개운한 맛이 더해져서 끝도 없이 들어가요
더 시키려 했는데 영업시간 제한에 걸리더리구요 ㅠㅠ


오늘도 조금의 실망도 없이 너무나도 만족스러웠던
신촌황소곱창 이었습니다
소곱창 특유의 느낌도 그렇고, 가격대가 있다보니
맛이 없으면 더 큰 실망감이 느껴지잖아요
이곳은 언제나 만족감만 크게 주는 것 같아요

간만에 목과 배에 기름칠 진하게 하고 왔습니다ㅎㅎ
여자친구가 자기 빼고 먹었다고 뭐라 그랬어요...
조만간 또 먹으러 갈 것 같습니다😂😂

신촌 황소곱창 강력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