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고속버스터미널] 뜨끈한 순두부와 돌솥밥, 북창동순두부

by 먀어니라 2021. 12. 20.
북창동순두부 고속버스터미널점
 
주소 :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194 지하1층 지하1호
영업시간 : 09:30 ~ 21:30

[고속버스터미널] 뜨끈한 순두부와 돌솥밥, 북창동순두부
고속터미널은 참 먹을게 많으면서도
그만큼 뭘 먹을지 고민이 더 커지는 곳이에요
터미널 상가, 파미에스테이션, 신세계백화점까지...
먹고싶은게 하필 다 있어서 더 선택이 힘들어져요

아침부터 쏘다녀서 밥의 힘이 필요했던 터라
고속터미널 지하 1층에 위치한 북창동순두부에서
점심 먹고 왔습니다ㅎㅎ


고속터미널역에서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가는 길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지하철 출구로는 1번 출구랑 제일 가깝습니다


점심 때라 그런지 주중이어도 사람들이 많네요ㅎㅎ
근처 다른 식당들도 사람들이 굉장히 많긴 했어요...
빈자리가 딱 나와서 쏙 들어갔습니다
붙어있는 테이블에 아크릴 칸막이가 되어 있지만
테이블 자체가 커서 불편하지 않았어요

 


북창동순두부의 메뉴입니다~
고등어구이, 고추장 불고기 같은 다른 메뉴도 있지만
목적에 맞게 둘 다 순두부로 주문했어요ㅎㅎ
저는 곱창순두부(9,500), 여자친구는 북창동순두부(9,000) 시켰어요

아! 북창동 순두부에서 통영굴순두부 말고는
다 빨간 순두부라고 하시니 참고하세요!


쟁반에 담겨서 밑반찬들이 나왔어요
콩나물 무침과 구운 김, 김치 등등이 나와요


그 중에 핵심은 바로 이 여수 갓장아찌입니다
갓이라는 식물을 갓김치로만 먹어봤는데
장아찌로 먹어도 그 특유의 향이 매력적이네요
달달한 간장에 갓 향이 은은하게 좋았습니다


작게 마련된 셀프바에서 모든 반찬이 리필 가능해요
갓장아찌와 구운파래김은 별도 판매도 하고 있었어요
갓장아찌 300g 6천원에 파는데 제가 이날 먹은게
그정도는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ㅋ


순두부가 나왔어요

얼마나 뜨거운지 서빙이 되고 나서도

정말 한참동안 보글보글 끓고 있었어요


이때 서둘러서 날계란을 넣어줘야죠ㅎㅎㅎ

저는 날계란 노른자를 엄청 좋아해요

순두부 찌개 속에서 살짝만 익은 노른자를

순두부와 함께 퍼먹는게 그렇게 좋더라구요

회사 앞의 순두부찌개 집 중에 날계란을 그냥

가져다가 먹는 곳이 있는데 한 4알은 먹었었죠...

 


곧바로 돌솥밥을 가져다주세요

순두부찌개도 좋아하긴 하지만 이곳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돌솥밥이에요ㅎㅎ
돌아다니면서 보는데 다들 돌솥밥 드시는거보고
바로 들어왔죠ㅋㅋㅋㅋ


맛있는 흑미밥을 그릇에 퍼내고
따뜻한 물을 부어 뚜껑을 덮어놔줘요ㅎㅎ
누룽지 숭늉 만들어야죠!


제가 주문한 소곱창순두부(9,500)에요
기본인 북창동 순두부에 소곱창이 들어있는데

500원의 가격 차이에 엄청 많이 들어 있더라구요

여자친구의 기본 순두부와 비교를 해보자면...

소곱창순두부는 곱창전골과 맛이 더 비슷합니다

곱창 향이 국물에서도 꽤나 강하더라구요!

소곱창순두부와 북창동순두부 두개의 맛이

아예 다른 맛이지만 각각의 다른 매력이라

뭐가 더 낫다라고 말하긴 어려웠습니다


맛있게 열내며 순두부찌개를 끝낸 후,
누룽지 숭늉으로 마무리 해줍니다ㅎㅎㅎ
둘 다 똑같이 엄청 뜨거운 음식인데
순두부찌개는 열심히 달리면서 먹은 느낌이고,
숭늉은 느긋하게 걷는 느낌이에요

뜨거운 음식을 먹고 뜨거운 마무리가 어색하지만
먹고 나면 속이 더 뜨끈하고 편하게, 알차게 차는
그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나중에 보니 여기도 돌솥밥 기계가 있더라구요
전에 추어탕 집에서 보고 획기적이고 간편해서
너무 갖고싶더라구요...
찾아봤었는데 엄청 비싸더라구요ㅋㅋㅋㅋ
저 크기는 막 수백만원 하고, 1구 짜리도 30만원..
얌전히 사먹겠습니다...

고속터미널에서 가벼우면서도 든든한
식사를 찾으시는 분들께 북창동순두부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