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고양/일산] 분위기 좋은 야외 디저트 카페, 옐로마운틴

by 먀어니라 2022. 1. 19.
옐로마운틴
Yellow Mountain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산황동 327-7
영업시간 : 11:00 ~ 21:00(매주 월 휴무)

[고양/일산] 분위기 좋은 야외 디저트 카페, 옐로마운
요즘 주말마다 여자친구 운전연수에 푹 빠져있어요
차량이 많지 않은 곳으로 요리조리 다니고 있습니다
반드시 민폐를 끼치지 않는 운전자로 만들려구요ㅎㅎ


몇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고... 쉬는 시간이 필요했어요
주변의 힐링과 주차가 가능한 디저트 카페를 찾다가
옐로 마운틴을 발견했습니다!


옐로마운틴


옐로마운틴 화정동과 마두동 사이에 위치해있어요
동네 이름이 산황동이고, 주변에 산황산이 있던데
그래서 가게 이름이 옐로마운틴 일까요??

 


여느 대형 카페와 같이 주차장으로 큰 공터가 있고,
가게 앞에는 야외 파라솔과 벤치가 쭉 있어요
날씨가 좋고 따뜻했으면 밖에 앉고 싶을만큼
벤치가 깔끔하고 편해보였고, 카페를 두르고있는
나무와 비닐하우스가 특히 더 맘에 들었어요!


옐로마운틴 내부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어두우면서 푸른 느낌이 들어요
전반적으론 어두운 내부인데 통창이 있어서
자연광이 많이 들어오고 식물이 엄청 많아요

 


가운데에 기다란 쉐어테이블을 중심으로
창가, 벽쪽으로 테이블이 두르고 있어요
다른 좌석들이 확실히 밖이 보이거나 예쁜 공간이라
쉐어테이블에는 음료를 주문하시는 분들만 잠깐
기다리는 공간으로 사용되는 것 같더라구요

 


곳곳의 라탄 조명과 원목 테이블이 매장 전체 분위기를
더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사진을 찍었을 때 더 예쁜건 덤이구요ㅎㅎ

 


옐로마운틴은 2층으로 된 카페에요
주문하는 곳 우측의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갑니다

 


2층으로 올라가며 1층을 내려다보니
확실히 외곽에 위치한 다른 대형카페에 비해,
그리고 부지 전체규모에 비해 카페 자체는 크지 않네요
왠지 분위기가 스타벅스 느낌나지 않나요?
바닥 재질과 원목 인테리어, 가구가 닮은 것 같아요

 


2층은 1층보다 크지 않고 간단한 공간이에요
2층 내부보다 외부의 좌석이 탐나네요ㅎㅎ
따뜻한 계절에 오면 건너편의 비닐하우스, 나무 뷰가
꽤나 괜찮을 것 같아요!


옐로마운틴 음료 메뉴

옐로마운틴 음료 메뉴(천원)

Coffee
에스프레소 5.0, 아메리카노 5.0, 콜드브루 7.0
카페라떼/카푸치노/바닐라라떼/초콜릿라떼/
모카라떼/시나몬펌킨라떼 6.0

Signature
옐로우라떼 7.0
브라운슈가 오트밀크라떼 7.0

Homemade
배에이드 7.0, 배생강(에이드/티) 7.0
레몬(에이드/티) 7.0

Tea & Milk(오트밀크 +1.0)
밀크티 7.0
게이샤 블러썸 7.0


기본 커피류부터 시그니쳐 메뉴까지 다양한 편이에요
저는 엄청 고민하다 여느때처럼 아메리카노를 시켰고
도전정신 넘치는 여자친구는 배에이드를 시켰어요
여자친구가 말하길 직접 재배한 배를 이용한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덕분에 먹고싶은 메뉴를 둘 다 먹을 수 있었어요ㅎㅎ


옐로마운틴 디저트, 베이커리 메뉴

다양한 음료 외에도 더 다양한 베이커리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이곳을 선택한 이유죠!!

옐로마운틴 베이커리 메뉴(천원)

배크럼블 8.0
트리플 치즈 대파 스콘 4.5
살구쨈 스콘 4.5
크로플 7.0
존슨빌 소세지 6.5
쿠키 3.8
(피넛/무화과/마카다미아(그린티,화이트)/딥블랙초코)
과일생크림 컵케이크 9.0
과일생크림 크루와상 9.0
케이크 8.0
    - 갸토 오 쇼콜라
    - 뉴욕 치즈케이크
    - 레아치즈 타르트
    - 티라미수 타르트
    - 얼그레이 화이트 타르트
    - 얼그레이 쇼콜. 타르트
    - 그린티 쇼콜라


작은 쇼케이스에 굉장히 알차고 다양한 디저트들이
가득가득 차있어요ㅎㅎㅎ
대형카페답게 디저트 가격이 좀 있는 편이지만,
하나하나 비쥬얼이 너무 먹음직스러워서 고민됐어요

한참을 고민하다 배크럼블로 정했습니다
아까 여자친구가 얘기한 것도 있고 배가 들어간
디저트는 흔하게 못봤던 것 같거든요🤔


그 외에도 샌드위치나 다양한 타파스 종류들의
브런치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브런치 종류에도 배가 들어간 메뉴가 있는걸 보면
정말 직접 재배하신게 맞는 것 같죠?!


옐로마운틴 배크럼블
8,000원


금방 주문한 메뉴가 나왔어요!


배크럼블은 정말 쫀득달달했어요
겉은 크럼블? 소보로가 한가득 붙어있어요!
항상 소보로빵을 먹으면 가장 큰 소보로를 떼서
먼저 먹는 저인데... 다 커서 좋았어요ㅎㅎ

크럼블이란?
전통적으로 과일 위에 버터, 밀가루, 설탕 또는
아몬드가루를 섞어 만든 반죽을 소보로처럼
굵게 부수어 덮어준 영국 특선 음식.
Crumble은 '잘게 부수다'라는 뜻이다.
_그랑 라루스 요리백과

 


안보이시겠지만 안에는 달달한 배잼? 배쨈이
가득 들어있어서 크럼블의 쫀득함과 달달함을
한층 더 끌어올려줘요
생각보다 많이 단 편이라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렸어요
아! 아메리카노가 산미가 있는 편이라 더 그랬나봐요
디저트는 달콤해야 제맛이죠!

옐로마운틴 배에이드
7,000원


상큼한 탄산수에 청이 조금 들어있는 것 같고,
버블티처럼 작은 배 조각 한가득과 라임이 올려있어요


잘 저어서 한 모금 마셔봅니다
에이드보다는 칵테일 느낌이 강한 음료에요!
배 특유의 달달한 맛을 예상했는데 그렇다기보다
배의 시원한 맛이 더 강조되었어요
굵은 빨대를 주셔서 마실 때마다 배가 호로로록 하고
들어오는데 그 기분과 맛이 좋더라구요
시원하고 개운한 느낌을 주는 음료였어요


적당한 밝기와 식물들, 주변의 요소들로 눈도 즐겁고
특별한 디저트와 음료가 있어 입도 즐거운 곳이에요

 

'배'라는 다른 카페, 베이커리에서는 쉽게 안보이는

디저트 재료를 이용해서 만든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은데, 분위기도 너무 좋습니다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가 있는 옐로마운틴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