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보라매/신길] 추운 겨울 샤브샤브 회식, 샤브앤

by 먀어니라 2021. 12. 13.
샤브앤 보라매점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방로7길 13
영업시간 : 11:00 ~ 22:00

[보라매/신길] 추운 겨울 샤브샤브 회식, 샤브앤
팀에 축하할 일이 생겨 팀원 모두가 좋아하는
샤브샤브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거리가 조금 있어 자주 가지는 못하지만
깔끔한 공간과 맛있는 샤브샤브로 애정하는 곳이에요ㅎㅎ


위치는 신풍역 1번 출구에서 400m 남짓한 거리에요
서울 대길초등학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매장 옆에 5~6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매장은 꽤나 큰 편이에요
8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룸도 3개 정도 있고,
4인 이하의 테이블도 많이 있습니다!
가게가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조용한 편이라서
가족식사나 회사 회식으로도 좋을 것 같았어요


차마 다른 팀원들이 있는 방을 찍지는 못하고...
나가면서 비어있는 다른 방을 찍었어요ㅎㅎㅎ
4인테이블이 2개씩 붙어있는 좌식 방이에요
느낌만 참고해주세요ㅎㅎㅎ


샤브앤 보라매점의 메뉴입니다~
샤브샤브와 월남쌈, 쌀국수를 팔고 있어요!
저희는 인원수에 맞게 월남쌈 스페셜 샤브샤브(1인 19,500원) 주문했어요
소고기와 모듬해물, 월남쌈이 나오는 메뉴에요

메뉴를 보니 점심(평일 11~15시)에는 메뉴당
3천원 정도씩 할인해서 먹을 수 있었어요!
근처에 계신분들은 점심식사로도 좋을 것 같아요


주문을 하면 하나하나 밑반찬?을 가져다 주십니다
밑반찬보다는 에피타이저 느낌이네요
간단한 열무국수와 훈제연어, 샐러드가 나와요


주문한지 5분도 지나지 않아 상이 하나하나 채워져요
가장 먼저 육수를 올려주세요
이곳의 육수는 반반 나뉜 냄비에 나오는데,
왼쪽은 매운맛, 오른쪽은 순한?맛 육수에요!
주문하실 때 '육수는 반반 주세요~'하시면 돼요ㅎㅎ
매운맛의 육수는 엄청 맵진 않고 칼칼한 정도에요


채소를 시작으로 샤브샤브 재료들이 등장해요!
숙주, 버섯, 유부, 양배추, 만두 등등 다양하진 않지만
그렇다고 모자람도 없는 그런 구성이에요ㅎㅎ


소고기와 칼국수가 나왔습니다!
사진은 3인분 기준의 양인데 꽤나 많은데요??
샤브샤브에서 고기는 곁들이고 채소를 왕창 먹는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ㅎㅎ


마지막으로 해산물까지 왕창 나왔어요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이게 양이 엄청 많아요
주꾸미, 새우, 낙지, 절단게, 홍합, 오징어 등등...
소고기 양에 놀라고 해산물 양에 한 번 더 놀랐어요


육수가 조금씩 끓어갈 때 채소를 먼저 넣어줍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서 따뜻하게 굽고 지지고 끓이는
음식이 너무 당겼는데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것만 봐도
밖에서 떨던 한기가 사라져가요ㅎㅎ


채소들이 숨이 죽으면 먹기 좋게 잘라주고,
고기를 한점한점 넣어 익혀줍니다~~~
잘라진 고기는 내어주신 소스와 채소와 함께 먹고,
월남쌈에 싸서도 먹고 다양하게 먹어버려요!

회식이다보니 블로거의 본분을 잊고...
해산물을 넣는 걸 못찍었네요ㅎㅎㅎ
해산물은 막 신선한 느낌은 아니었지만
이미 다들 어느정도 배가 부른 상태여서
먹고싶은 종류만 속속 골라서 먹었어요
(게...는 조금 쉰 향이 났어요...)


한식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죽인가요?)
매운 육수에는 해산물이 아직도 열심히 끓고있어서
순한맛의 육수에 밥을 볶아 먹었어요
밥이 안들어가면 아무래도 배가 금방 허해지죠ㅎㅎ

 


밥을 볶으며 블로그용 영상촬영도 하는데
팀원분들께서 말하면 안되는거 아니냐고ㅋㅋㅋㅋ
한손으로는 밥 볶고, 한손으로는 영상 찍고,
입은 말하면서 웃고 있고ㅋㅋㅋ많이 흔들리네요...

편안하고 따뜻하고 맛있고 즐거운 회식이었어요
신길동과 신대방동, 보라매 근처의 회식 장소 혹은
가족식사 장소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