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영등포구청/당산] 숨어있는 순대국 맛집, 8번가찹쌀순대

by 먀어니라 2021. 12. 15.
8번가찹쌀순대 2호점
 
주소 : 서울 영등포구 당산로28길 2
전화번호 : 070-4042-9827

[영등포구청/당산] 숨어있는 순대국 맛집, 8번가찹쌀순대
볼일이 있어 영등포에 갔다가 이런저런 생각을 하며
그저 걷다보니 영등포구청역에 도착했습니다...
저녁이 지난 시간이라 근처에 사는 친구에게
영등포구청의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바로 8번가찹쌀순대를 추천해줬어요!

원래 순대국과 뼈해장국 같은 국밥류를 좋아해서
후기를 찾아보니..
이거이거 완전 숨은? 맛집이더라구요??
당산에 위치한 8번가찹쌀순대의 2호점,
8번가찹쌀순대 영등포구청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영등포구청역 5번 출구 바로 앞이에요!
골목을 꺾어야하지만 꽤나 큰 골목이고,
골목 바로 입구쪽에 위치해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9시가 지난 늦은 저녁시간이었는데도
꽤나 많은 손님들이 있었어요!!
내부는 여느 순대국집과 비슷한 분위긴데
20대부터 50대 이상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들이
밥 한끼, 술 한잔을 하고 계셨어요


메뉴판도 보지않고 순대국(8천원)을 주문했지만,
8번가찹쌀순대의 메뉴판입니다ㅎㅎ
특별히 메뉴에서 차이는 없고,
그저 요즘 8천원에 한끼를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순대국 뿐이다... 하며
감사해합니다


주문을 하면 김치통을 가져다 주십니다
덜어서 가져다 주시거나 셀프바, 혹은
테이블 내에 비치된 김치통 정도가 익숙했는데
오랜만에 김치통을 가져다주시니 괜히
반갑다는 느낌이 들었어요ㅎㅎㅎ


반반으루다가 김치를 담아줘요
저는 국밥, 해장국을 먹을때 저만의 규칙으로
밥 반공기는 건더기와 배추김치와 먹고,
남은 반은 국물에 말아서 깍두기와 먹어요
ㅋㅋㅋㅋ이게 몸에 아주 배어가지구....
생각안하고 먹어도 딱 그렇게 되더라구요ㅋㅋㅋ


드디어 순대국이 나왔습니다ㅎㅎ
진짜 뚝배기를 엄청 팔팔 끓여주셨는지
국물이 화산처럼 퐁퐁 튀고 있었어요
한 술 떠먹고 사진을 찍으려고 30초 동안
기다렸습니다...

국물만 먹고도 여기 맛집이다 싶었어요
밖에서 순대국을 먹으면 가장 먼저
국물의 투명한 정도?를 보게 되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어느정도 투명한 국물이
먹고나서 입에 텁텁함? 끈적함?도 적고
먹을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이곳도 살짝 투명한 국물이었습니다ㅎㅎ
처음엔 국물의 향이 강하지 않고,
오히려 밍밍하다고 느껴지는 맛이에요!
근데 평양냉면 마지막 육수가 가장 맛있듯이
계속 퍼먹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여기 순대 매우 대단해요ㅎㅎ
찹쌀순대와 피순대의 가운데? 정도의 순대인데
순대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친구가 이곳을 추천해준 이유를 확 느꼈어요


알고보니 8번가찹쌀순대에서는 머릿고기와
찹쌀순대를 직접 만들고 삶으신다고 하시네요!
프랜차이즈 혹은 받아서 사용하는 순대를 먹다
이 순대를 먹으니 진짜 확 느껴졌어요ㅋㅋㅋ
이걸 납품하면 또 달라지려나 생각했어요

혼자가 아니었다면, 다음날 출근만 아니었다면
찹쌀순대도 자그마한거 하나 시켜서
막걸리든 맥주든 소주든 먹었으면 싶었어요..
얼마나 맛있었을까요ㅎㅎㅎ


머릿고기도 뽀얗고 알차게 들어있습니다ㅎㅎ


고기를 몇점 집어먹고 취향에 맞게 양념해요
다대기 한 스푼, 새우젓 2스푼 넣고 먹어줘요!!


눈 깜-빡하니 다 먹었어요
지저분해 보여서 안찍으려 했는데 ...
맛있음을 표현하는 가장 큰 사진일거 같아서요ㅎㅎ

간만에 정말 맛있게 먹은 순대국집이었어요
다음에 꼭 가서 찹쌀순대를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물씬 드는 순대, 순대국 맛집이었습니다
영등포구청역, 당산역 근처에서 식사를
찾으시는 분들께 정말 강력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