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산/백석] 제주 숙성고기로 만든 돈까스 맛집, 카츠오름

by 먀어니라 2022. 2. 26.
카츠오름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1423-6 1층
영업시간 : 11:3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일산 백석 제주 숙성고길 만든 돈까스 맛집, 카츠오름
요즘 여자친구 운전연수 때문에 고양시에 자주 가네요
뭐 먹을지 간단한 점심메뉴(=일품요리)를 고민하던 중
요새 이웃분들의 포스팅에서 많이 보였던 돈까스가
정말 확 땡기더라구요ㅎㅎ
얇은 것 말고 손가락 두께 정도의 두꺼운 등심돈까스..
잘라진 단면 사이로 육즙이 촉촉한 두꺼운 돈까스..

바로 맛집검색을 시작합니다

그러다 네이버 4.8점/5점, 카카오맵 4.9점/5점
높은 평점을 받은 돈까스 가게를 알아냈어요
제주 돼지고기를 저온 숙성해 만든 돈까스로 유명한
카츠오름에 다녀왔습니다!


카츠오름 찾아가는 길


카츠오름은 3호선 백석역과 마두역 사이에 있어요
백석역 4번 출구에서 500m 정도로 더 가까이 있어요


골목길 안쪽에 위치해있어서 찾기는 다소 쉽지 않아요
주차는 가게 앞에 알차게 세우면 4대 정도 가능합니다


제주산 돼지를 사용해서 만든 돈까스집이라 하여
제주도 명물인 작은 동산같은 '오름'인 줄 알았는데...
정말 돼지가 계단을 오르고 있었어요ㅋㅋㅋㅋㅋㅋ
아장아장 오르는게 너무 귀엽지 않나요?


카츠오름 내부


곳곳을 참 아늑한 분위기로 꾸며 두셨어요
나무와 베이지의 조화는 언제봐도 편안한 분위기에요
가게 입구 쪽은 창이 많고, 창이 없는 쪽에도 길고 작게
창을 두어서 매장 자체는 어둡지만 햇볕이 잘 들어서
참 밝게 느껴지네요

잘 찍으면 굉장히 감성적이겠다 싶어서 막 시도했지만
저의 손으로는 무리가 있었습니다...ㅎㅎ

 


좌석은 두 종류로, 긴 바 형식의 테이블 6석 정도와
4인 테이블 6개 정도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사람이 한가득 있어서
바 테이블밖에 자리가 없어서 그쪽으로 앉았습니다

 


카츠오름은 제주 돼지고기를 항공으로 배송받아
300시간 저온숙성하여 돈까스를 만든다고 해요!

카운터 뒤쪽의 주방으로 향하는 길에는
돼지고기 안심, 등심이 냉장고에서 숙성되고 있어요
내가 먹는 돈까스에 들어가는 두툼하고 신선한 고기를
직접 보니 신뢰도 가고 만족도도 괜히 더 올라가요

 


바 테이블에 앉으면 소스류와 물이 세팅되어 있어요
돈까스에 뿌리는 용도의 후추 그라인더와
샐러드에 들어가는 새콤한 유자 드레싱이에요
물에도 티백이 들어가 있어서 은은한 향이 좋았어요!


카츠오름 메뉴

카츠오름 메뉴(천원)

메인
 안심카츠 10.0
 특등심카츠 11.0
 치즈카츠정식 12.0
 새우카츠정식(3pc) 9.0
 카레/매운카레 정식(+새우2pc) 9.5
모둠
 특등심안심정식 15.0
  : 특등심카츠+안심카츠 2pc
 안심치즈정식 15.0
  : 안심카츠 4pc+치즈카츠 2pc
 2인 모둠카츠정식 26.0
  : 특등심+안심 2pc+치즈 2pc+새우 2pc
사이드
 한입카레/매운카레 3.5
 새우카츠(1pc) 2.5
 치즈카츠(2pc) 5.5

※ 전 메뉴 한정수량, 조기품절 가능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돈카츠집의 메뉴에요
여자친구는 특등심카츠에 함께 먹을 매운카레 하나,
저는 욕심쟁이라 특등심안심정식을 주문했어요
지금 생각해보니 2인 모둠카츠정식도 다양한 메뉴를
하나씩 맛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한쪽에는 돈까스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어요

  • 돈까스 소스는 나중에! 화이트 트러플 소금 먼저!
  • 고소한 돈까스에 알싸한 와사비 곁들이기
  • 카츠오름의 수제 반찬들과 함께 곁들이기

특등심카츠 _11,000원
특등심안심정식 _15,000원

(좌)특등심카츠, (우)특등심안심정식


오래 기다리지 않고 돈까스가 나왔어요!!
두툼한 돈까스 비쥬얼 너무 좋고...
같이 주신 카츠오름 수제반찬도 너무 좋아요
좌측 상단부터 단무지, 고추, 돈까스 소스,
화이트트러플 소금과 와사비, 된장국이에요!!

여기 함께 나오는 반찬들 너무 맛있어요
개운한 고추와의 궁합은 남산돈까스로 유명하고,
양배추도 다른 돈까스집보다 훨씬 아삭함이 컸어요
게다가 뿌려먹는 유자소스도 유자향이 정말 진했어요
모두 다 돈까스를 더 맛있게 즐기도록 서포트해줍니다

 


딱 제가 원하던 돈까스였어요
두껍고 촉촉하고 고기의 맛이 많이 나는 돈까스에요
기름부위와 살코기가 완벽하게 분리되어 튀겨져서
하나의 돈까스로 두가지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돈까스가 분홍색을 띄는 이유는?
  좋은 원육의 고기는 근육 내에
  미오글로빈이라는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열을 가하면 분홍색으로 변함
  _카츠오름

 


최대한 깔끔하게 한입 베어 물어봤어요
등심 고기결이 빽빽한 것 보이나요??
그만큼 이빨로 자를 때 고깃결이 부드러우면서
고기의 밀도가 느껴지는 기분좋은 단단함이 있어요!

 


특등심안심정식은 등심카츠에 안심 2조각 추가됐어요
과연 4천원 추가의 값어치를 할 지 기대됩니다!

 


확실히 등심카츠보다 더 두껍고 촉촉한게 눈에 띄어요
촉촉해서 그런지 씹는 식감도 등심보다 더 부드럽다
느껴지더라구요!
하나는 안심까츠로 시켰어야 했나...? 생각했어요ㅎㅎ

 


정말 특이했던 화이트트러플 소금이에요!
돈까스에 찍기 전에 한번 먹어봤더니 소금에서 정말
트러플 향이 한가득 나더라구요!
대부분의 '~~맛 소금' 하는 것에는 그 재료의 맛이
잘 안나던데 이건 트러플 향 정말 한가득이에요

처음 돈까스를 찍어먹을 때는 그 향이 너무 강해서인지
조금 부조화스럽다고 느껴졌어요
하지만 이거 먹다보니 계속 손이 가는 소금이에요
끝엔 이 소금만 계속 찍어먹은 중독성 강한 소금입니다

 


화이트트러플 소금 외에 와사비와 돈까스 소스도
돈까스와 함께 먹었을 때 참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매운카레
4,500원


사이드 메뉴로 추가한 매운 카레에요
야채와 돼지고기를 곱게 갈아 만든 카레라고 하시는데
그래서 그런지 카레를 뜨면 잘잘한 고기가 많이 보여요
매운맛을 시켰지만 카레 자체는 그렇게 맵지 않아
다만 위에 올라가있는 고추씨와 함께 할때 확 맵고,
마늘 플레이크가 카레 맛을 더 풍미있게 해줘요

 


카레를 밥에도 얹어 먹고, 카레에도 푹 찍어먹어요
역시나 카레와 튀김... 좋은 조합입니다...

저는 어릴적 카레를 별로 안좋아했는데도
카레돈까스는 찾아 먹을 정도로 좋아했었어요
지금도 카레와 돈까스는 최강 조합이라고 생각해요
먹다보면 느끼할 수 있는 튀김이나 라면 같은
기름기가 있는 음식에 카레가 조금 들어가면 그렇게
느끼함을 싹 잡아주더라구요?!


오늘도 너무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ㅎㅎ
역시 땡기는게 있을 때는 망설이지 않고 먹어야해요
결국 먹게 될거 고민하느라 괜히 스트레스만 받아요

백석동과 마두동 인근 일산동구의 돈까스 맛집!!
간단하지만 맛있는 점심, 저녁식사로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