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원흥/삼송] 촉촉하고 부드러운 칼집 삼겹살, 김치부루스

by 먀어니라 2022. 3. 29.
김치부루스 원흥점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3로 16 121호
영업시간 : 11:00 ~ 23:00

원흥역 삼송 고기, 밑반찬 맛있는 고깃집 김치부루스

퇴근을 하고 여자친구 회사와 가까운 원흥으로 갔어요

요즘 삼겹살, 목살 같이 구워먹는 고기에 중독되어서...

근처 삼겹살 맛집을 찾아봤어요!

차를 타고 지나가기만 했던 원흥역이었는데

살짝만 찾아도 먹을 곳들이 참 다양하게 많더라구요?!

그 중 가장 맘에 드는 두곳을 찾아 한곳을 다녀왔어요

 

결과를 먼저 말씀드리자면 정말 맛있는 고깃집이에요


김치부루스 원흥점 찾아가는 길

 

찾아보니 김치부루스는 삼송에 본점이 있고,

원흥역과 인천 청라에 총 2곳 분점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원흥역 1번 출구에서 100m 남짓한 거리의

원흥점으로 다녀왔습니다

 

 

처음 걸어 본 원흥역 정말 번화하더라구요!

큰 건물들 사이에 식당들이 빽빽히 들어서있고

프랜차이즈 매장들뿐 아니라 낯선 매장들도 많았어요

많은 유혹들을 뿌리치고 김치부루스로 향합니다

 

 

원흥역에서 멀지 않은 편이지만 조금 헤맸어요

가게가 많이 모여있는 길 쪽에 위치해있지 않고,

그 반대편인 건물 뒤쪽에 있더라구요!

지도를 보시다가 여기가 맞나.. 하시면 맞습니다!


김치부루스 메뉴

내부에 손님들이 정말 많으시더라구요...

들어갈 때도, 나올 때도 손님들이 바글바글했어요

시끄러운 편은 아니었지만 대신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내부는 테이블 형식으로 20개 이상의 테이블? 정도의

꽤나 큰 고깃집이에요!

 

김치부루스 메뉴(천원)

고기메뉴
  칼삼겹 180g 14.0
  소금구이 300g 15.0 600g 29.0
  모듬한판 1kg 48.0
식사메뉴
  돼지김치찌개 8.0
  두루치기 9.0(2인 이상)
사이드메뉴
  김치술밥 5.0
  후식냉면 5.0
  계란말이 5.0
  떡갈비 8.0

 

고기 메뉴는 칼삼겹과 소금구이 두 종류밖에 없어요

소금구이는 앞다리살로 주신다고 해요

모듬한판도 삼겹살과 앞다리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는 하나씩 추가하기 좋은 저렴한 가격대의

김치술밥, 계란말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어요

그리고 특이하게 메뉴판에는 적혀있지 않지만

불닭볶음면을 판매하시더라구요ㅎㅎ

 

김치술밥을 시켜보려 했는데 기본으로 나온다고 해요!

기쁜 마음으로 칼삼겹 2인분 먼저 주문했습니다

 

 

벽에는 고기와 함께 나오는 갈치속젓의 효능이 있어요

녹차 먹인 돈육을 사용해서 항산화 작용, 피로회복 등

몸에 좋은 다양한 효과들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돼지가 녹차를 먹어 생기는 가장 좋은 효과는

오늘도 고기를 먹는 것에 양심가책을 덜어주는 것이죠

 

갈치속젓에 적혀있는 문구도 재미있네요ㅎㅎㅎ

살코기 Ok! 방부재 No! 나트륨 Low! 맛은 Yes!

김치부루스의 갈치속젓은 갈치의 살코기만을 가지고

저염, 저온 숙성하여 만든 젓갈이라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여기 갈치속젓 감칠맛이 엄청 좋았어요


김치부루스 기본반찬

 

별도로 손이 가는 반찬이 되는 것들은 아니지만

고기를 더 맛있게 먹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들이죠!

 

 

기본으로 나오는 김치술밥이 나왔습니다

자리에 와서도 보글보글 끓는게 보기만해도

입에 침 확 고이는 김치찌개의 색과 향이었어요

 

 

돼지고기 김치찌개에 밥을 조금 푼 것인데,

찐득한 스타일의 김치찌개에 고기도 은근 많이 들어서

먹자마자 속도 채워지고 입맛도 돌고 좋더라구요

 

이름이 괜히 술밥이 아니었어요...

고기가 구워지기까지 기다리며 한잔 하기에도 좋고,

배가 어느정도 찼을 때 하나 시켜서 조금씩 떠먹으며

한잔 하기에도 좋은... 이름값 하는 녀석이었어요


칼삼겹
180g 14,000원

 

드디어 기다리던 삼겹살이 나왔어요!

저런 선한 핑크빛의 생삼겹살... 정말 무해하네요

이것도 칼삼겹이란 이름값을 하듯 두툼한 생삼겹살

크고 작은, 깊고 얕은 칼집들이 마구마구 나있었어요

더 부드러워지라고 칼집을 내주셨겠지만

식감 차이보다는 칼집을 낸 고기는 불에 구워졌을 때

칼집이 도드라지며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더 좋아해요

 

 

한쪽에는 칼삼겹 두덩이를 턱턱 올리고

기름이 내려가는 쪽에 콩나물과 김치를 올려줍니다

 

 

칼집을 따라 고기겉면이 익어가며 맛있는 모양을 내요

 

 

노릇노릇 익은 황금빛 삼겹살 너무 먹음직스럽죠

어느정도 익었으면 불이 약한 한쪽으로 빼준 후에

먹을 것들만 조금씩 더 익혀주며 먹어요

그러면 모든 고기를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최선을 다해 구운 칼삼겹...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칼집의 효과를 증명하듯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이었고

고기 자체의 고소함도 너무 좋더라구요

 

 

함께 나온 양념, 반찬들과 고기를 싸먹어요

근데 이곳 고기만 먹었을 때도 정말 너무 맛있었는데

함께 나온 고추장아찌며, 갈치속젓이며.. 다 맛있어요!

 

특히 고추장아찌랑 콩나물무침이 죽음이었어요

고추장아찌는 씹으면 상큼한 간장향이 팍 터졌다가

개운하고 알싸한 고추맛으로 느끼함을 잡아주었고,

콩나물무침은 다진마늘이 조금 들어가 있어서인지

그 자체의 감칠맛이 장난 아니더라구요?!

 

 

순식간에 먹어치우고 바로 칼삼겹 1인분 추가합니다

보통 삼겹살로만 첫번째 판을 먹었으면 다음으로

추가할 때는 다른 메뉴를 먹기 마련인데...

삼겹살이 너무 맛있어서, 이 삼겹을 더 먹고싶어서

고민도 안하고 칼삼겹으로 추가했네요ㅎㅎ

추가된 고기도 역시 먹음직스러워요

 

 

직원분께 요청해서 판의 탄 부분을 슬쩍 제거한 뒤에

망설임없이 바로 고기를 올립니다

 

 

추가한 고기도 조금의 아쉬움 없이 먹기 위해

셀프바에서 반찬을 추가로 가져와요

고추장아찌, 갈치속젓은 정말 두번은 가져다 먹었어요

 

 

셀프바에 다녀온 사이 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밑부분만 노릇하게 잘 익어주고 있었어요

 

 

정말 마지막 한점의 삼겹까지 맛있게 먹었습니다!


볶음밥
3,000원

맘 같아선 고기를 더 추가하여 먹고 싶었지만...

고기를 먹어줬으면 역시 남은 고기와 김치, 콩나물로

볶음밥을 볶아줘야죠ㅎㅎㅎㅎ

볶음밥 1인분 주문합니다

 

 

카트에 양념들과 김가루, 도구 등을 가져오셨어요

카트만 봐도 보이듯이 참 깔끔하게 운영되는 것 같죠?

 

 

남은 고기와 콩나물, 김치를 잘게 다져주고

밥 한공기를 부어준 후 기름을 한번 쫙 둘러줘요

 

그 후엔 그저 현란한 국자를 구경하면 됩니다ㅎㅎ

식당에 가서 눈을 못 떼는 순간들이 꼭 있죠

고기 구워주시는 장면은 이제 어느정도 익숙해졌는데

이 밥 볶아주는 건 언제봐도 눈을 사로잡아요!

 

 

잘 볶아진 볶음밥에 모양을 잡고 구멍을 내서

계란을 톡 터뜨려준 후 김가루를 둘러줘요

열심히 하트를 만들어 주셨는데.. 하트 같나요?!ㅎㅎ

재료들이 맛있는 만큼 역시 맛있는 볶음밥이었어요


언제 어디서 먹어도 맛있는 삼겹살이지만

맛있는 삼겹살에 같이 먹는 곁들이 반찬까지 맛있어요

여자친구와 특히 정말 맛있다하며 먹은 곳이었습니다

 

기분 좋게 삼겹살에 소주 한잔 하고 싶은 날,

원흥, 삼송 맛집 김치부루스 추천드립니다!

▼▼ 함께 보기 좋은 원흥, 삼송 맛집 ▼▼

 

[고양/삼송/원흥] 구성이 완벽한 초밥, 후니당

후니당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동산1로1길 19 영업시간 : 11:30 ~ 20:30 (토요일 휴무) 고양 삼송 원흥 구성이 완벽 초밥집 후니당 여자친구는 업무 출장을 삼송으로 자주 가는 편이에요 그럴 때마

knowitall.tistory.com

 

[삼송/스타필드 고양] 간단하고 맛있는 점심 규카츠, 교토가츠규

[삼송/스타필드 고양] 간단하고 맛있는 점심 규카츠, 교토가츠규 날씨가 좋아서 여자친구와 고양 스타필드에 다녀왔어요! 스타필드는 다양한 매장과 팝업스토어도 있지만 그곳들을 구경하는 강

knowitall.tistory.com

 

[원흥/도래울마을] 두툼한 광어회, 신강원수산

新강원수산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도래울로 86 상가 가동 104호 전화번호 : 0507-1344-0667 [원흥/도래울마을] 두툼한 광어회, 신강원수산 친구를 만나러 원흥에 왔어요! 지도를 보아하니 원흥/삼

knowitall.tistory.com

반응형

댓글